본문 바로가기
주식

휴스틸 주가 전망 및 실적 알아보겠습니다.

by 재테크 그리고 투자 2022. 8. 14.

휴스틸 주가 전망 및 실적

오늘은 2022년 8월 12일 상한가를 달성한 휴스틸이라는 종목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해당 주식은 이번 연도 4월에 급등을 보여주고 5월부터 매집되었던 종목인데요. 제가 보는 보조지표 중 하나인 OBV를 통해 매집한다는 것을 미리 알 수 있었습니다. 그에 따라 앞으로의 대응 방안에 대해 정리해 보고 앞으로 사게 될 다른 종목들에도 적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 휴스틸 주가 전망
  • 뭐하는 회사인가?
  • 휴스틸 실적

 

휴스틸 주가 전망

휴스틸-차트

휴스틸 차트를 통해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볼 생각입니다. OBV를 통해 5월부터 매집이 일어나고 있었던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길다면 길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40일 선까지 조정이 올 줄 알았으나 120일 선의 기울기가 (+)를 유지한채 급등해주며 다시 주가를 상승시켰습니다. 거래량 또한 없는 것으로 보아 호재로 인해 급등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러한 차트 경우에는 다시금 상승할 여력이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섣불리 들어가기에는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네요. 원래라면 눌림목을 공략해 볼 생각이지만 이런 차트는 대부분 개미들이 못 먹게 하는 경우가 많아 조심해야 할 것으로 보이네요. 그럼에도 만약 8월 16일에 주가가 빠져준다면 조금씩 진입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왠지 이제 시작인 듯한 느낌이 많이 드는 종목이네요. 이와 같은 매집주들은 저 또한 관심종목에 두고 살펴보고 있는데요. 매집주라고 마냥 기다리기에는 1년도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있기에 저는 주요 이평선이 가까워지거나 정배열되었을 때, 들어가는 것을 선호하는데요. 이 부분은 개인의 성향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생각되네요. 저는 성격이 급한 편이기에 1년 기다려서 100% 수익 실현하는 것보다 일주일 기다려서 30% 수익 실현하는 것을 선호하기에 조건 검색 및 Signal를 활용하여 매수하고 과매수 구간이 뜨면 어느 정도 정리하는 방식으로 매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뭐하는 회사인가?

휴스틸-사업부문-매출내역

휴스틸은 1967년 4월 18일에 설립된 회사로 강관의 제조 및 판매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1973년에 상장되어 지금까지 유지되어온 기업이기도 한데요. 해당 회사에 대해서도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품목은 위 (표)에서 볼 수 있듯이 흑관, 백관 등을 이용해 OCTG, 전선관, 배관용 제품을 판매하여, 전체 매출의 약 9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 2021년, 2022년 반기 매출액을 살펴보면 상당한 성장세 또한 보여주고 있네요. 실적이 반영된 주가 상승이라 앞으로 주가가 어떻게 될 지 기대되기도 하네요.

 

강관산업은 철강산업의 한 분야로 건설, 조선, 자동차, 기계 등 우리나라 산업의 전반적인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는데요. 해당 회사의 주요제품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면 배관용 강관은 증기, 물, 가스 등의 배관에 사용되며, OCTG(Oil Country Tubular Goods) 및 유정용 강관은 유정 굴착 및 채유에  되며, 구조용 강관은 토목, 건축 등 구조물에 사용되어집니다.

 

 

휴스틸 실적

휴스틸-실적

휴스틸 실적을 살펴보면 2020년 흑자 전환하고 2021년, 2022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배당률도 꽤 괜찮은 점도 눈에 들어오네요. 이 정도 실적이라면 이번 연도 배당도 상당히 기대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철강 관련하여서도 흐름은 나쁘지 않기에 꾸준한 성장세는 유지될 것으로 보이네요. 얼마까지 올라갈 수 있는지 개인적으로도 참 궁금한 종목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이번에 상한가 보내준 2분기 실적 719억 원에 이어 사우디 네옴 시티, 풍력 수소 강관수요 증가, 강관 가격 지속 상승 부분으로 인해 앞으로의 전망 또한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하지만 제일 중요하면서도 궁금한 부분은 8월 17일 장 시작과 함께 어떤 흐름을 보여줄지가 궁금하네요. 우리 같은 개미들에게도 기회를 줄 것인지 아니면 기회조차 없이 갈 것인지 지켜볼 맛이 있을 것 같네요. 휴스틸은 아직도 지표상으로는 저평가 상태로 보이는 점과 재료를 동반한 상승 그리고 매집을 보여주는 차트 등을 통해 이러한 상승을 이끌었지만, 저는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트라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 차트 공부 열심히 해서 돈 버는 주식 투자할 수 있었으면 하네요.

 

 

글을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휴스틸 주가 전망 및 실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참고만 하시고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신중히 진행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