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재테크 그리고 투자 앞으로의 방향성

by 재테크 그리고 투자 2022. 8. 11.

재테크 그리고 투자 앞으로의 방향성

많은 사람들이 직장에서 일하며 돈을 벌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에 따라서 그 돈을 다 쓰기도 하고 재테크를 하기도 하고 투자를 하기도 합니다. 저는 처음에는 그저 돈을 벌고 쓰는 게 좋아서 돈을 모은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어요. 그러나 어느 순간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더 풍족한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에 재테크 그리고 투자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지금까지 재테크나 투자를 함에 있어 실패했던 경험과 다시 도전하고 성공해 나가는 과정과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람들은 왜 재테크를 할까?

어렵게 생각할 필요도 없는 이유죠. 내 월급은 매번 그대로이지만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의식주와 관련된 모든 것이 비싸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돈을 가만히 둔다면 그 가치는 현저히 떨어지게 되고, 경기는 점점 어려워져 가난은 더욱 큰 가난을 불러오게 됩니다. 그렇기에 재테크를 통해 물가상승에 미치는 영향만큼은 벌자는 의미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하고 싶다고 다 잘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되는데요. 저 또한 많은 실패도 해봤습니다. 예금 들어놓고 중도해지하고 적금 들어놓고 중도해지하고 주식하다가 손실 나서 손절 등 많은 실패를 했었는데요. 그래서 저는 다른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100만 원이라도 모아보자. 그다음에는 1,000만 원, 그다음에는 2,000만 원 이런 식으로 목표를 잡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투자를 한다고 잘할 수 있을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의 여유가 있어야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적금 이자 얼마 된다고 그걸 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중 성공한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물론 있겠지만 돈을 모으는 습관을 가지지 못한 사람이 투자를 잘한다고 저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의 재테크 그리고 투자 방향성

저도 아직 사회초년생이라서 많은 돈이 있지도 않고 아직 주식, 코인 등 투자를 해서 많이 벌어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몇 달 전부터 이런저런 공부를 하며, 혼자 기록하고 더 잘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보았는데요. 앞으로는 그런 저의 기록들을 블로그에 남겨볼까 합니다. 물론 재테크가 우선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투자는 적금을 들고 남는 여유 자금으로 할 것이기에 저와 같은 초보 주린이 분들은 함께 배우며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월급의 60%는 저축, 20%는 생활비, 10%는 비상금, 10%는 주식 이렇게 분산할 계획인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방식으로 재테크와 투자를 하실 건가요? 모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앞으로 주식 관련 글, 예적금 관련 글을 주로 올리며 생각을 공유할 예정인데요. 앞으로의 제 글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쳤으면 좋겠습니다.

댓글